블로그 만든지 3개월, 드뎌 티스토리 새글에 노출!


처음 보는 유입경로에 깜짝. 2월 26일 최초로 티스토리로부터의 유입이 확인.


2008년 11월 30일에 블로그 개설하고 12월부터 활동하기 시작했으니, 3개월을 꽉 채운 셈입니다. 처음에는 아무것도 모르고 포스트만 올리다가 RSS피드를 등록하면서 티스토리 새글에 제 포스트가 올라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본인확인을 하고 기다렸지만 감감무소식. 2월 내내 Daum에 문의하기를 반복. 2월 26일, 드뎌드뎌 티스토리 새글에 제 포스트가 노출됨을 확인 했습니다!! 움하하. 

Daum에 문의해서 속시원히 해결된 것이 처음이라 반갑네요. 이거이...뭐 하나 문의 할라면 복사해서 뿌리는 답변만 돌아와서 속상했는데 - 포스트에 이미지 삽입 시 자막을 쓰면 오류가 나고 결국 안 올라가는 상황이 종종 발생해서 여러번 문의를 했는데, '확인 되었습니다' '불편하시겠습니다' 의 대답만 돌아와서 정말 속상하고 답답했습니다. 혼자서 자막에 기호(특수문자?)를 사용해서 그랬을거라는 잠정 결론을 냈습니다만..

음음, 아무튼 이제 티스토리 새글에 제 포스트가 올라갑니다. 잠깐 이랬다가 다시 안 보이는 거 아니겠죠? 그땐 또 어떻게 해야하나... 에이, 그건 그때가서 걱정해야죠.

문제 해결되어서 반가운 건 잠시, 또 어떤 문제가 생길까 걱정이네요. ㅎㅎ
Posted by 편지봉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