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여행의 백미 '달아공원'


8월 마지막 주, 성수기가 어느정도 물러간 후에 통영에 다녀왔습니다. 제 휴가가 짧아서 느긋하게 다녀오진 못했지만, 통영의 아름다움을 느끼기엔 충분했습니다. 여행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일, (아침 일찍 도착해서) 동피랑 마을 → 서호시장 → 조각공원 → 소매물도 → 해저터널 
2일, 거제도 바람의 언덕 → 포로수용소 박물관 → 달아공원 → 중앙활어시장
3일, 통영 케이블카 (집으로~)

식사한 곳 중에서는 백만석이 가장 괜찮았습니다. 워낙 유명한 곳에 대형식당이라 누구나 한번쯤 들르는 것 같더군요. 충무김밥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했습니다.

눈 돌리는 곳마다 아름다운 경관에 감탄해마지 않았던 통영. 그 중에서 으뜸은 '달아공원'이었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이 한 눈에 들어오는데, 낮에 보아도 탁 트인 경관이 아름답지만 일몰은 그야말로 예술작품입니다. 통영에서 본 중에 가장 인상에 남는 장면이었습니다.


달아공원은 산양일주도로의 중간쯤에 있습니다. 찾아가는 길에는 소박한 어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아주 좋습니다. '달아'는 코끼리의 어금니를 닮았다는 뜻이라는데, 현재는 '달 구경하기에 좋은 곳'의 의미로 쓰인다고 합니다. 달아, 이름이 참 예쁘죠? 여자아이에게 붙여주어도 예쁜 이름이 될 것 같습니다.

012345


사진 찍는 분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저희는 돗자리 깔고 앉아서 해가 서서히 지는 모습을 여유있게 감상했습니다. 달아공원에서 일몰을 감상하려면 일몰시간을 미리 확인해야합니다. 제 시간에 도착해선 안 된다는 것도 아시죠? 미리 도착해야 해가지는 장면을 놓치지 않는답니다.

혹시 얼굴 보일까봐 효과를 가득 넣었어요.


통영에 가기전에 여행안내 책자를 받아보았습니다. 통영시청 홈페이지에서 통영관광 사이트로 연결해서 들어가면 통영관광안내책자를 신청할 수 있어요. 여행 내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통영여행안내책자 신청 바로가기

저에게는 달아공원이 으뜸이었지만, 통영의 모든 곳이 아름다웠습니다. 다음에는 관광지 뿐 아니라 도심 곳곳을 배회할 수 있도록 여유있게 다녀오고 싶습니다.

Posted by 편지봉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