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질문 2탄


면접질문 1탄(2009/05/08 - [보자기의 취업정보방] - 면접질문 1탄)에 이어서 면접질문 두번째 글입니다.


12. 자격증은 있습니까?

-> 이공계 구직자분들에게는 중요한 질문입니다. 물론 이력서 상으로 나타나 있지만 확실한 확인을 위하여 면접시 질문이 나옵니다. 이때는 준비된 자격증을 왜 땄고 어떻게 준비했는지까지 답변해야 합니다.

13. 대학시절 자신의 성적을 어떻게 생각합니까?

-> 객관적으로 판단한 답변을 한 후에 자신을 변호할 수 있는 조금은 포장된 답변으로 더욱 자신을 높이 평가할 수 있는 답변이 필요합니다.

14. 최근 뉴스에서 가장 관심을 가졌던 화제는?

-> 최근 뉴스라는 질문에는 당일 아침에 봤던 신문기사를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직활동 하시면서 반드시 일간조간 신문은 매일 읽으셔야 합니다. 인터넷의 뉴스기사나 무가지를 봅니다 라는 답변은 결코 인사담당자를 만족시킬수 없습니다.

15. 1억원이 있다면 무엇을 하시겠습니까?

-> 두가지를 반드시 포함해야 합니다. 부모님에게 드리는 선물과 자기개발을 위한 투자! 간혹 재테크를 하기위해 펀드에 어쩌구 적금에 어쩌구 하는 답변이 나오는 구직자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인사담당자들이 듣길 원하는 답변은 아니라는 사실을 염두해 두시길

16. 취미나 특기가 있습니까?

-> 면접장에서 보여줄 수 있는 취미와 특기가 있다면 반드시 자기 어필과 자기 PR을 위해 준비해야 합니다.

17. 휴일에는 주로 무엇을 합니까?

-> 집에서 오락하고 TV보고 책보고 음악듣습니다. 라는 답변은 NO! 15번의 질문과 마찬가지로 자기개발을 위한 무언가의 노력과 투자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18. "색"에 비유한다면 당신은 무슨 색입니까?

-> 왜 그 색깔에 자신을 이야기 했는지에 대한 정당하고 합리적인 설명과 설득이 필요합니다.

19. 자신을 "사물"에 비유한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18번 질문과 마찬가지로 왜 그 사물에 비유했는지 설명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질문은 구직자분들의 조리있는 설명과 설득을 듣기 위한 질문입니다.

20. 회사에 들어오면 어떤 일을 하고 싶습니까?

-> 당연히 회사직무의 일을 하고 싶다고 대답하는 재미없는 구직자가 되시지 마시고 조금은 구체적이고 앞으로의 자신의 미래설계를 준비한 구직자입니다 라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21. 일에 대한 당신의 사고방식은?

-> 공과 사. 일에 대한 욕심과 성취욕. 지금 그 직무를 위한 준비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질문입니다.

22. 일과 사생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21번 질문과 비슷한 질문입니다.


 

마지막 면접질문 3탄을 기대해 주세요 ^^




Posted by 편지봉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가마솥 누룽지 2009.05.11 1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면접장에서 이 메뉴얼대로.. 잘 대답해야 할텐데..
    면접 봐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면접장에서 질문을 받으면.. 머리가 멍~ 해지잖아요.. ㅋㅋ

  2. 미자라지 2009.05.13 07: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주말엔 뭘 하십니까?
    밥먹고 티비보다 자요...라고 솔직하게 대답하면 안된다는 말이군요..ㅋ

  3. 2009.05.29 18: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